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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존 수준 상태 분석

화츄 2020. 5. 25. 19:03

우리의 작은 생활습관이 도움될 수 있을까요?

1990년대에 오존 구멍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획기적인 환경 협약으로 인해 대기 중에 형성되어 육상에 축적되는 새로운 화학 오염 물질이 발생했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 전염병에 대한 반응으로 폐쇄가 시작된 이후 두 가지 주요 대기 오염 물질의 수준이 급격히 줄어들었지만, 중국에서는 2차 오염 물질(지상 오존)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지구 물리학 연합의 지구 물리학 연구서의 두 가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20년 초 중국 북부, 서유럽 및 미국의 이산화질소 오염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60%나 감소했습니다. 이산화질소는 연소 중에 생성되는 반응성이 높은 가스로 폐에 많은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가스는 일반적으로 차량, 발전소 및 산업 활동의 배출을 통해 대기로 유입됩니다. 새로운 연구 중 하나는 이산화질소 외에도 중국 북부에서 입자상 물질 오염(2.5미크론보다 작은 입자)이 3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립자 물질은 폐 깊숙이 침투하여 손상을 입힐 정도로 작은 고체 입자와 액체 방울로 구성됩니다. 오존 수치는 지역별로 매우 다양하며 내륙 지역은 이 오염 물질의 최고 수준을 보여줍니다. 우세한 바람과 기상 조건으로 인해 이 지역 중심부의 자동차 배출 및 산업 자원으로 인한 오존은 내륙 지역 사회에 축적됩니다. 동부 콘트라 코스타, 동부 알라 메다 및 산타클라라 남부 카운티는 특히 오존의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리버모어와 산마르틴의 상황은 계속해서 높습니다. 반면, 샌프란시스코와 오클랜드 지역의 두 번째 및 세 번째로 큰 도시는 오존 농도가 가장 낮았습니다. 이 지역의 인구 대부분이 이 지역의 도시 중심에 거주한다는 것을 고려할 때, 이는 대부분의 베이 지역 주민들의 오존 노출이 연방 표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 반세기 동안 대기 질의 상당한 개선에도 불구하고 로스앤젤레스는 여전히 미국 주요 대도시에서 가장 높은 오존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엄격한 자동차 배기가스 표준은 지난 반세기 동안 오존 수준을 낮추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오존 수준은 기상 조건에 따라 매년 다르지만, 베이 지역 오존 수준은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주요 대도시 지역보다 낮습니다. 엔젤스시의 배기가스 표준도 크게 개선되었지만 로스앤젤레스는 여전히 미국의 모든 대도시에서 가장 높은 오존 농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로스앤젤레스 유역에 대기 오염을 가두는 산악 지형의 결과입니다. 이 지형은 스모그 생성에 기여하지만 과거 수십 년보다 현저히 낮습니다. 브뤼셀에 있는 로열 벨기에 항공 우주 연구소의 대기 과학자이자 논문 중 하나의 공동 저자인 제니 스타 브라우 코우는 1990년대 위성에서 대기질 모니터링이 시작된 이후로 배출량의 현저한 감소는 전례가 없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008 베이징 올림픽과 같은 행사 하는 동안 엄격한 규제로 인해 중국의 배출량을 단기적으로 줄인 것은 유일하게 비교할만한 사건들입니다. 대기 질의 개선은 일시적일 것으로 보이지만,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과학자들은 배기가스규제가 더욱 엄격해짐에 따라 미래의 대기질이 어떻게 될지 엿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 의도하지 않은 실험을 통해 배기가스규제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매우 비극적인 상황에서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 중 하나에 따르면, 이산화질소 오염의 감소는 중국의 지표 오존 수준을 증가시켰습니다. 오존은 햇빛과 고온이 낮은 대기에서 화학 반응을 촉매할 때 형성되는 2차 오염 물질입니다. 오존은 지면에서 사람에게 유해하여 폐 및 심장병을 유발합니다. 오염이 심한 지역, 특히 겨울에는 표면 오존이 질소 산화물에 의해 파괴될 수 있음으로 이산화질소 오염이 감소하면 오존 수준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지역에서 대기 질이 크게 개선되었지만, 독일 함부르크에 있는 막스 플랑크 기상기관의 대기 과학자인 가이브라쉴에 따르면 지표 오존은 여전히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연구 “이산화질소와 입자를 줄여도 오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기 질에 대한 위성 측정을 사용하여 중국, 한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이란 및 미국의 주요 진원지에서 이산화질소 오염의 변화를 추정했습니다. 2019년 같은 시간에 비해 2020년의 폐쇄 기간 동안 이산화질소 오염이 중국 도시에서 평균 40%, 서유럽과 미국에서 20~3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 연구에 따르면 이산화질소 오염은 초기 및 가장 타격이 많은 국가 중 하나인 이란에 비해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저자들은 이것이 3월 말까지 그리고 그 전에 집에 머무르는 명령이 거의 무시되었기 때문에 완전한 폐쇄가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3월 20일 이후이란 새해 연휴 기간 동안 배출량이 감소하는 것을 보았지만, 이 감소는 매년 관찰됩니다. 두 번째 연구는 중국 북부에서 바이러스가 처음 보고된 곳과 폐쇄가 가장 엄격한 대기질 변화를 조사했습니다. 중국 북부의 800개 지상 대기질 모니터링 위치에서 측정한 이산화질소 수준과 여러 가지 다른 유형의 대기 오염을 분석했습니다. 1월 23일 잠금이 시작된 후 입자상 물질 오염이 평균 35% 감소하고 이산화질소가 평균 60% 감소함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같은 기간 동안 평균 지표 오존 농도가 1.5~2배 증가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상에서는 오존이 이산화질소 및 휘발성 유기 화합물, 다양한 가정용 및 산업용 제품에서 방출되는 가스와 관련된 복잡한 반응에서 형성되지만, 오존 수준은 기상 조건 및 기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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